728x90
반응형
SMALL

2022/04 21

쩝쩝소리와 면치기 NO, 올바른 한국 식사예절

언젠가부터 먹방이나 방송을 통해서 음식을 소리 내서 먹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음식을 먹는 모습이 좀 더 생동감 있어 보이게 하기 위해 면을 소리 내서 먹는 '면치기'와 '쩝쩝 소리'를 내는 것이라는 건 알지만 방송에서 연예인들이나 일반인들이 그렇게 먹는 모습을 자꾸 비춰주니 그게 우리나라 식문화인 걸로 오해하는 우리나라 사람들과 외국인들이 많은 것 같다. 사실 우리나라에선 그러한 소리를 내는 것은 식사예절에 어긋난다. 특히 나는 방송에서 보여주는 면치기를 너무 싫어한다. 면치기는 면으로 된 음식을 먹을 때 후루룩 소리를 내면서 먹는 것 말한다. 후루룩 소리를 내며 면을 먹다 보면 국물이 사방으로 튀고 소리 또한 거슬리는데 이는 우리나라의 문화가 아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면을 먹을 때는 조용히 소리 나지 않..

생활정보 2022.04.29

이천 노지캠 추천 복하천 취사가능 수변공원

이천 수변공원은 삼겹살 공원으로 불린다. 취사가 가능한 공원으로 사람들이 삼겹살을 먹으러 주로 와서 그렇게 불린다. 복하천 수변에 조성되어 경치가 좋고 자전거 도로가 있어 자전거 타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 수변공원은 화장실과 수도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아이들 놀이터, 드론 경기장 등 놀거리 볼거리가 많아 요즘에는 이천지역 사람들 뿐 아니라 타 지역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 수변공원은 제1 수변공원과 제2 수변공원이 있는데 이번에 내가 찾은 곳은 제2수변공원이다. 제2 수변공원의 드론 경기장 쪽에 자리를 잡았다. 터가 넓다 보니 가족이나 친구, 연인 단위의 사람들이 다들 거리두기를 한채 텐트를 치거나 카라반, 캠핑카들도 곳곳에 즐비해있었다. 우리는 화장실이나 놀이터랑은 조금 거리가 있지만 사람들이 많지 않..

일상 2022.04.28

뚜레쥬르 케이크 티거-달콤초코와 썸썸 솔직후기

내 생일을 맞아 아침에 제부한테 기프티콘이 도착했다. 뚜레쥬르 케이크였다. 티거-달콤 초코와 썸 썸이라는 케이크였다. 집 근처 뚜레쥬르는 항상 장사가 잘돼서 2~3시만 넘어도 갈 때마다 살만한 빵이 이미 다 팔리고 없어서 갔을 때 티거 케이크가 없을 것 같아서 없으면 그냥 생크림 케이크로 사야겠다 생각했다. 이번에 케이크를 찾으러 갔을 때는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케이크가 쇼케이스 안에 가득 있어서 티거 케이크를 무사히 교환해올 수 있었다. 매번 기프티콘 선물 받을 때마다 기프티콘과 같은 케이크가 없어서 같은 가격대의 다른 케이크로 바꿔왔었는데 처음으로 기프티콘과 같은 케이크를 교환해와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신나 있음을 티 내지 않고 무사히 집까지 왔다. 상자도 케이크와 같은 티거 디자인이다. 케이크 한번..

일상 2022.04.27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어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제안하기

이전 발행 글에서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스티커 승인된 것에 힘입어 이번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도 이모티콘을 제안했다.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24개의 스티커를 제출하면 되는데 카카오는 32개를 제출해야 해서 OGQ에 제출했던 것에 8개를 더 그려서 제안했다. 카카오와 OGQ는 이모티콘 제출 규격이 달라서 확인하고 제안해야 한다. 그래서 카카오용으로 다시 사이즈를 조정해서 재배치를 해서 카카오와 OGQ에 제출한 이모티콘이 같은 듯하면서 미묘하게 다르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시안 제안하기 검색창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들어갔을 때 보이는 메인 화면이다. 메인화면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에 제안 시작하기 버튼이 보인다. 제안 시작하기를 눌러준다..

일상 2022.04.26

ogq크리에이터 스티커만들기 승인 성공 후기

2022.04.06 - [일상] - OGQ 크리에이터 멈춰있는 스티커 제출하기 OGQ 크리에이터 멈춰있는 스티커 제출하기 드디어 시간 날 때마다 짬짬이 그렸던 이모티콘을 OGQ크리에이터에 제출했다. 집에 굴러다니던 공기계였던 갤럭시 노트5로 사용해본 적도 없는 메디방이라는 프로그램까지 다운로드하여 독학으 dmsthsdywjd.tistory.com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멈춰있는 스티커를 제출한 지 2주 하고 2일 정도 지났을 때 승인이 났다. 2주가 가까워 오면서는 언제 승인으로 바뀔까 매일 들어가서 확인했다.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제출한 스티커는 승인이 나도 따로 메일로 알려주지는 않는다고 해서 매일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을 했던 건데 진짜 안 알려준다. 2 주가 된 날에도 계속 심사 중이..

일상 2022.04.25

애드센스 계정 30일 정지 당하다

아침부터 아니 새벽에 메일이 도착했다. '애드센스에서 무슨 일로 나에게 메일을 보낸 거지?' 하며 두근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메일을 확인해보았다. 제목에 계정 상태라고 적혀있어 심장 두근거림이 더 빨라졌다. 아니나 다를까 예상이 맞아떨어졌다. 계정이 정지당했다. 무효 트래픽이 감지되어 30일 동안 일시정지가 되었다는 내용이었다. 내 계정이 정지된 이유 무효 활동 - 반복 클릭 내 애드센스 광고를 1명 이상의 사용자가 반복해서 클릭하여 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였기 때문이다. 내가 내 티스토리에 방문하여 발행 글 확인하면서 궁금한 광고가 떴을 때 몇 번 클릭한 것 때문에 계정을 정지당한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 금지사항 1. 타인에게 내 광고를 새로고침 또는 클릭하도록 다른 사용자에게 요청 2. 내..

일상 2022.04.22

티스토리 일방문자수 감소 해결하기

원래부터 방문자수가 많은 블로그는 아니다. 그래도 일방문자수가 100명 이상은 꾸준히 나왔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19명으로 줄었다. 다음에서 블로그 주소를 검색했을 때 검색이 되길래 저품질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단순히 내 블로그가 더 이상 흥미가 없어서라고 생각했다. 자괴감에 빠져 있었다. 그러다 방문자수 급감에 대해 검색을 해보았다. 여러 이유들이 있지만 그중 내가 한 행동과 일치한 행동으로 인해 저품질로 방문자수가 급감한 블로거가 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발행 글을 그대로 복사해 운영하고 있던 네이버 블로그에 그대로 Ctrl+c, Ctrl+v(복사, 붙여 넣기) 한 것인데 이로 인해 저품질이 되었던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발행 글 중 하나의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 다음 검색창에 붙여 넣기 해보았다...

일상 2022.04.21

이천 자동차극장 매주 화요일 사전예약

오늘도 설봉공원을 돌며 운동을 하다 못 보던 현수막을 발견했다. 이천 자동차극장 상영 안내 현수막이다. 이천 자동차극장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다시 상영을 시작하다니 당장 예약하고 싶은 마음이 앞선다. 이천 자동차극장은 매주 토요일 1회 상영한다. 태풍, 자연재해로 인해 관람의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으면 매주 화요일 사전 예약을 통해 매주 토요일 밤 8시 상시 상영관은 운영된다고 한다. 이천 자동차극장 예약하기 https://www.artic.or.kr/base/nrr/performance/read?performanceNo=1574&menuLevel=3&menuNo=66 이천문화재단 이천문화재단 www.artic.or.kr 매주 화요일 14시(오후 2시)에 이천 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자동차극장 예약 버튼이..

일상 2022.04.20

봄 벚꽃말고, 봄에 피는 예쁜 꽃들

봄에 피는 대표적인 꽃 하면 다들 벚꽃을 생각한다. 실제 벚꽃은 전국 어디에나 많이 피어있고 축제까지 열릴 정도로 유명하다. 그렇지만 봄꽃이 벚꽃만 있는 건 아니다. 벚꽃은 너무 짧은 시간 피고 지기 때문에 아쉽지만 벚꽃이 지고 나면 피어나는 꽃들도 많이 있다. 벚꽃이 지고 난 아쉬움을 다른 예쁜 봄꽃으로 달래 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황매화(黃梅花) 봄이 한창 무르익어갈 즈음인 4월 말이나 5월 초에 걸쳐 양지바른 곳에 샛노란 꽃을 피우는 나무가 있는데 잎과 함께 피는 꽃이 매화를 닮아 황매화라고 부른다. 이름에 매화가 들어가지만 황매화는 장미과에 속한다. 조팝나무 조팝나무는 늦은 봄 잎이 피기 전이나 잎과 거의 같이 산자락이나 들판에 사람 키 남짓한 나무에 새하얀 꽃들이 수백수천 개가 무리 지어..

일상 2022.04.19

이천 맛집 이천 숯불 고기 맛집 유림구만리(내돈내산)

https://place.map.kakao.com/8039131 유림구만리경기 이천시 구만리로 233 (안흥동 210-18)place.map.kakao.com#점심식사 #친목모임 #회식장소 #경기지역화폐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휴무일 연중무휴 유림 구만리는 이천시 안흥동에 위치해있다. 주차장도 넓고 식당 내부도 넓다. 룸도 따로 있어서 가족 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좋다. 식당이 넓기도 하지만 맛도 좋아서 언제 가더라도 항상 식사하는 사람들로 붐빈다. 우리도 코로나 전까지는 항상 할머니 생신때면 커다란 룸을 대관하고 친인척들 수십 명이 모여 식사를 했다. 물론 한 가족만 들어갈 수 있는 작은 룸도 있다. 메뉴판이 안보여서 계산서를 찍었다. 숯불에 구워먹는 고기는 뭘 고르던지 다 맛있다. 점심..

일상 2022.04.18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