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2022/05 22

잠을 잘 자기위한 습관 만들기

잠 잘 자는 습관 만들기 잠자기 좋은 환경 만들기 잠자기 2시간 전부터 집안의 조명을 어둡게 해서 잠이 잘 오는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질 높은 숙면을 위해 커튼을 이용하여 빛을 가리고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밝은 형광등과 스마트폰은 몸을 각성시켜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자기 전에는 이런 환경을 피하는 것이 좋다. 정해진 수면시간 지키기 잠을 잘 때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분비된다. 멜라토닌은 잠을 자는 동안에 치명적인 몸의 독소를 제거해주며 노화된 몸의 세포를 재생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멜라토닌은 보통 밤 10시~오전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된다. 되도록 밤 10시~오전 2시 사이에 잠들도록 하고 정해진 시간에 잘 수 있도록 한다.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는 습관을 가지려면 휴일에도..

생활정보 2022.05.31

잠자는 자세에 따라 알맞는 베개 고르는 방법

나는 일자목이다. 그래서 잘 때 베개가 수면에 영향을 많이 끼친다. 항상 베고 자는 베개도 푹 꺼진다던지 모양이 틀어지면 목이 아프고 두통까지 와서 잠을 못 잔다. 잠자리에는 항상 3개 이상의 베개를 두고 그날그날 편하게 베고 잘 수 있는 베개를 고른다. 이마저도 맞지 않는 날에는 수면부족에 시달린다. 목 스트레칭도 해보곤 하지만 효과는 얼마 가지 못한다. 베개를 고를 때는 항상 여러 가지를 따져보고 고른다. 잠자는 자세에 따라 사용하는 베개의 종류가 많다. 잘 보고 골라 푹 잘 수 있었으면 좋겠다. 잠자는 자세에 따라 베개 고르는 방법 똑바로 누워서 자는 자세 평소 잘 때 주로 천장을 바라보고 똑바로 누워 자는 사람은 목 뒤의 움푹 파인 부분을 살펴보는 게 좋다. 베개를 베고 누웠을 때 바닥부터 뒷목의..

생활정보 2022.05.30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제출방법

1차 실업인정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이 됐다. 이번에도 따로 구직활동을 하는 대신 인터넷 강의로 대체해서 제출했다.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도 1차와 동일하게 진행했다. 1차 실업인정 인터넷 제출방법은 아래 첨부한 발행 글을 클릭하면 자세히 볼 수 있다. 2022.05.06 - [생활정보] -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인터넷 제출방법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인터넷 제출방법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동영상 수강과 1차 실업인정 신청서 작성을 해야 한다. 작성 후에는 각자 정해진 실업 인정일에 맞춰 제출을 꼭 해주어야 한다. 동영상 수강은 제출 dmsthsdywjd.tistory.com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제출방법도 1차와 같다. 먼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한다. 로그..

생활정보 2022.05.27

장마철 대비 곰팡이 관리 방법

요즘 미세먼지도 없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그래서 집안 공기도 건조하고 환기만 잘 시키면 곰팡이도 생기지 않는다. 5월도 다 지나가고 곧 6월이 다가오는데 6월이 되면 장마철이 다가오기 때문에 벌써 곰팡이 걱정을 하게 된다. 습하고 후덥지근한 날씨에 비까지 많이 오면 환기도 힘들기 때문에 곰팡이가 안 생길 수가 없다. 미리미리 대비하기 위해 곰팡이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주방 싱크대 주변의 실리콘 이음새, 타일 틈새는 곰팡이의 주요 서식지이다. 락스나 곰팡이 제거를 뿌리고 휴지 또는 키친타월을 가늘게 잘라 덮어 하루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닦아주면 곰팡이 얼룩을 없앨 수 있다. 욕실 물기가 있는 화장실은 곰팡이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다. 평소 문과 창문을 열고 습기를 최소화하는 ..

생활정보 2022.05.26

텀블러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

환경보호를 위해 카페에서 매장 내 일회용 컵 사용이 금지되었다. 그래서 카페를 운영할 때 포장(테이크아웃)의 경우 개인 텀블러를 챙겨 오는 손님들도 종종 있었다. 환경을 생각해서 무거워도 텀블러를 챙겨 다니는 사람들을 보며 나도 텀블러를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직접 실천은 못하고 있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한 개인위생관리와 환경보호를 위해 텀블러 사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나도 다시 한번 텀블러에 사용에 대한 실천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환경보호에 실질적으로 긍정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유리 텀블러는 최소 15회, 플라스틱 텀블러는 최소 17회, 세라믹 텀블러는 최소 39회 이상 사용해야 한다. 환경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텀블러를 깨끗하게 꾸준히 관리해 오래 사용할 수 ..

생활정보 2022.05.25

설거지 정석으로 하는 방법

요즘에는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가정들이 많다. 언니와 동생도 각자 식기세척기를 쓴다. 식기세척기는 사용한 그릇들을 모았다가 한 번에 넣고 설거지를 하는데 우리 집은 사용한 그릇을 바로바로 설거지하는 생활습관을 가진 집이라 오히려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구입하지 않고 있다. 기계보단 사람 손을 타야 더 깨끗하지라는 관념이 있어서 식기세척기에 약간의 불신을 가지고 있었다. 막상 언니와 동생집에서 식기세척기 사용하는 걸 보니 뜨거운 물로 깨끗하게 세척도 되고 기름이나 양념 묻은 식기들까지 구분 없이 한 번에 세척되는 모습을 보니 요즘 왜 1가구 1 식기세척기라는 말을 하는지 알 것 같았다. 하지만 설거지 그릇 모아두는 걸 싫어하는 우리 집에서는 아직까지 구입할 생각은 없다. 설거지하는 방법만 알면 설거지도 그리..

생활정보 2022.05.24

올바른 선글라스 관리 방법

여름철 필수품 선글라스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 원래 다른 사람들보다 눈부심이 심한 편이다. 그래서 여름이 아니라도 햇빛에 눈이 부실 때면 계절 상관없이 선글라스를 착용한다. 모자만으로 차단되지 않는 눈부심은 선글라스를 착용해야지만 차단이 된다. 예전에 큰맘 먹고 장만한 선글라스를 몇 년 동안 계속 사용하였는데 선글라스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식품에만 유통기한이 있는 게 아니라 선글라스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에 놀랬다. 놀란 것도 잠시 내가 몇 년이나 착용하던 선글라스는 이미 유통기한이 훨씬 지나있다는 것에 충격이었다. 선글라스는 유통기한이 지나면 자외선 차단율이 떨어진다. 보관만 잘하면 유통기한보다 더 길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아마 나처럼 선글라스의 사용기한이 있는 줄 모르고 아..

생활정보 2022.05.23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수박은 여름이면 꼭 한 번은 사 먹게 되는 대표적 여름과일 중 하나다. 마트에서 잘 익은 수박을 고르기는 쉽지 않다. 대부분 손으로 통통 두드려 소리를 듣고 고르는데 이 방법만으로 맛있는 수박을 고르기란 쉽지 않다. 정확하지 않은 방법만으로 수박을 골랐다가 교환해온 적도 몇 번 있다. 마트에 있는 수많은 수박 중 어느 것이 가장 맛있을지 고르는 일은 복불복을 하는 심정과 같다.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은 손으로 두드려 소리를 듣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이 있다. 올여름 수박은 자신 있게 고를 수 있을 것 같다. 줄무늬 줄무늬의 모양과 색이 뚜렷할수록 맛이 있다. 꼭지 마른 꼭지, 꼬부라진 꼭지가 암컷 수박으로 더 달다. 배꼽 배꼽이 작을수록 달다. 모양 모양이 일정한지 살펴..

생활정보 2022.05.20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자 제7의 영양소라고 불린다. 채소, 과일, 해조류 등 다양한 식재료에 포함되어있는 영양소로 섬유질이라고도 불리며 우리 몸에서 발생되는 소화효소에 소화되지 않고 장 속의 변, 노폐물과 함께 배출되는 특성을 지닌다. 물에 녹는지에 따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수용성과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불용성 두 가지로 나뉜다. 변비, 다이어트는 물론 성인병과 고혈압을 예방하는 등 건강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팽이버섯 팽이버섯은 버섯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가장 풍부하다. 팽이버섯이 함유한 식이섬유는 양배추의 두 배가 넘는 양으로, 변비 예방 및 체중관리에 탁월하다. 워낙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꼭꼭 씹어서 섭취하고, 수분 섭취 또한 필수이다..

생활정보 2022.05.19

환경호르몬 배출에 좋은 음식

환경 호르몬 환경 호르몬은 우리 몸에서 정상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닌 산업 활동의 결과로 인해 만들어진 외부 물질로서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내분비계 교란을 일으키는 가짜 호르몬이다. 환경 호르몬은 확인된 것 만 70여 가지가 넘고 배출이 쉽지 않을뿐더러 계속 축적되면 암, 성장 장애, 성조숙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환경호르몬 배출에 좋은 음식 해조류 해조류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요오드, 나트륨 등이 많이 함유되어있다. 꾸준히 섭취하면 영양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되어 독성물질을 방어할 수 있는 면역력을 높여준다. 특히 파래는 알긴산나트륨이 풍부하여 방사선 독성물질인 스트론튬을 소화기관에서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준다. 발아현미 현미는 영양분이 집중되어 있는 배아층과 호분층이 모두 보..

생활정보 2022.05.18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