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2022/06 22

장마철 차 점검 및 관리 방법

장마철 차량관리 방법 와이퍼 점검 손상된 와이퍼는 빗물이 제대로 닦이지 않아 시야 확보가 어려워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운전 전에 와이퍼를 세워 놓고 고무가 찢어지거나 흠이 생기지 않았는지 점검해본다. 와이퍼는 6개월 혹은 1년마다 교체를 한다. 물기를 깨끗하게 제거하지 못하거나 작동 시 소음이 심할 경우에는 반드시 교체한다. 타이어 점검 마모된 타이어의 경우 수막현상에 취약하기 때문에 접지력을 잃어 차가 미끄러지듯 주행하고 급제동 시 미끄러짐 사고로 이어지기 쉽다. 타이어는 공압률을 10~15% 정도 빵빵하게 주입해야 편마모가 줄어들고 수막현상에 대처하기 좋다. 또한 빗길은 미끄럽기 때문에 평소보다 20~50% 감속 운전한다. 에어컨 필터 교체 장마철은 습기가 많아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

생활정보 2022.06.30

내돈내산 에코너 스마트워치 SW200

사실 스마트워치에 크게 관심이 없고 필요성도 못 느껴서 살 생각을 안 하고 있었다. 그런데 위메프 앱에 들어갔다가 에코너 스마트워치 sw200이 특가로 46,900원에 판매하는 걸 보게 되었다. 저렴하다는 생각에 기능을 살펴보려고 했는데 심전도 측정이 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심박수는 측정돼도 심전도까지 측정되는 스마트워치는 흔치 않기에 평소 심전도 측정에 관심 있던 동생에게 알려주었다. 동생은 내가 링크를 보내자마자 바로 결제를 하였다. 그래서 나도 다른 사람들의 사용 후기를 보려고 검색을 해보았다. 아이들을 위한 가성비 스마트 워치로 다들 구매를 한다고 한다. 그리고 날 혹하게 만든 건 중고 판매 가격도 5만 원이 넘는다는 사실 중고도 5만 원이 넘는데 4만 원 대면 굉장한 특가네하며 홀린 듯이 결제..

일상 2022.06.29

세탁조 청소하기

세탁조 청소는 보통 1~2개월에 한 번씩 해야 한다. 우리 집처럼 빨랫감이 많고 하루에 몇 번씩 빨래를 돌리는 경우는 특히 세탁조 청소를 자주 해주고 먼지망의 먼지도 자주 제거를 해줘야 빨래를 깨끗하게 할 수 있다. 그렇게 너무 자주 하기는 너무 귀찮아서 미뤄두고 있었는데 이번에 세탁기에 문제가 생겼다.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아 탈수가 되지 않고 계속 헹굼을 반복하는 증상이 생겼다. 뒤엉킨 빨래도 풀어보고 빨래 위치도 바꿔주었다. 그래도 계속 문제가 반복되어 수평 나사를 돌려 수평을 맞춰주었다. 수평이 맞으면 무사히 세탁이 끝나는데 새로운 빨래를 넣고 세탁기를 돌리면 또다시 수평이 어긋나 헹굼을 반복한다.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하려고 했는데 그전에 세탁조 청소를 해놔야 덜 창피할 것 같아 세탁조 청소 세..

생활정보 2022.06.28

실업급여 3차 인터넷 제출방법

3차 실업인정 예정일이 돌아왔다. 3차 실업인정 제출도 1,2차와 마찬가지로 인터넷으로 강의 수강 후 제출을 했다. 방법도 2차와 같다. 수강 영상만 1,2차 때와 다른 영상으로 듣고 100% 수강 완료 후 제출하면 된다. 실업급여 신청 방법 및 1, 2차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이전 발행 글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2022.04.15 - [생활정보] - 인터넷 실업급여 신청 방법과 절차 인터넷 실업급여 신청 방법과 절차 퇴직하신 엄마는 회사 경영사정으로 인한 권고사직으로 실업급여 수급 자격이 되기 때문에 신청을 하러 고용센터에 다녀왔다. 실업급여 신청에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 무작정 고용센터로 dmsthsdywjd.tistory.com 2022.05.06 - [생활정보] - 실업급여 1차 실업인..

생활정보 2022.06.27

먹다 남은 소주 활용방법

먹다 남은 소주 활용방법 전자레인지 청소 물과 남은 소주를 1:1 비율로 그릇에 붓고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리면 때가 수분을 머금게 된다. 이때 행주로 내부를 닦아내면 때가 깨끗이 제거된다. 냉장고 청소 냉장고 청소를 할 때는 행주에 소주와 소금을 묻혀 냉장고를 닦아준다. 살균 소독은 물론 특유의 꿉꿉한 냄새도 제거할 수 있다. 기름때 제거 싱크대 주변의 기름때, 프라이팬의 기름, 주방의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분무기에 소주를 넣고 기름때에 넉넉히 뿌려준 후 2~3분 뒤 수세미로 문질러 닦아준다. 볼펜, 잉크 자국 제거 알코올에는 기름을 녹이는 성질이 있다. 볼펜이나 잉크가 묻은 옷에 10분 정도 소주를 적신 뒤에 살살 문질러주면 깔끔하게 제거된다. 신발 냄새 탈취 화장솜이나 헝겊에 소주를 적셔 냄새나..

생활정보 2022.06.24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 사과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효과가 좋다. 사과의 과육보다 껍질에 식이섬유가 더 많기때문에 껍질째 먹는것이 더 효과가 좋다. 푸룬 푸룬의 서양의 말린 자두를 말한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서양에서는 천연 변비약이라고 불린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질인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대변의 부피를 증가시켜 배변 활동을 촉진하게 해준다. 덜 익은 바나나 보다 잘 익은 바나나가 효과가 있다. 고구마 고구마를 섭취하면 고구마의 얄라핀 성분이 장 안을 청소하는 역할을 한다. 장 기능을 활성화하는 비타민B1과 식이섬유가 함께 들어있어 배변활동을 더욱 원활하게 해준다. 다시마 다시마에는 끈적한 성질의 알긴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준다. 지방의 흡수를 방해해..

생활정보 2022.06.23

침구류, 속옷 등 모호한 쓰레기 버리는 방법

플라스틱, 캔, 유리, 종이, 일반쓰레기 등 확실하게 분류가 되는 쓰레기들이라면 버리는데 아무 문제가 없다. 하지만 자주 버리지는 물건이 아닌 어쩌다 한 번씩 버리는 물건의 경우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모호할 때가 있다. 모호한 쓰레기 버리는 방법 침구류 솜이불, 베개 등은 버리는 방법이 모호한 것 중 하나다. 헌 옷 수거함에 넣어도 되는 걸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이다. 솜이불, 베개 등 침구류는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거나 지자체에 생활 폐기물로 신고를 한 후 생활 폐기물 스티커를 붙여 지정된 장소에 버려야 한다. 속옷 속옷 또한 헌 옷 수거함에 버리면 안 된다. 일반쓰레기로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려야 한다. 입던 속옷이라 그냥 버리기 찝찝하다면 형태를 알 수 없게 ..

생활정보 2022.06.22

식중독 예방 주방 청결 관리방법

식중독 예방하는 주방 청결 관리방법 여름이면 식중독에 걸리기 쉽다. 그만큼 주방용품 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요즘에는 식기세척기라던지 초음파 세정기, 소독기 등 주방용품 위생관리를 도와주는 제품들도 많다. 하지만 그런 제품들이 없어도 여러 방법들도 충분히 주방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칼 요리재료에 직접 닿는 만큼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용도별로 구분해서 사용하고 소독이 필요할 때는 스테인리스 부분만 끓는 물에 소독한다. 숟가락, 젓가락, 포크 1L의 물에 소다 세큰술을 넣고 하룻밤 담가놓는다. 또는 물에 식초 몇방울을 넣어 냄비에 끓인 후 스테인리스 재질로 된 숟가락과 젓가락을 넣고 삶아준다. 살균 효과와 윤기도 난다. 수세미 수세미는 매일 사용하고 하루에도 몇번씩 사용하기때문에 항상 젖어있다. 세..

생활정보 2022.06.21

오래된 자외선 차단제 활용법

보통 자외선 차단제의 유통기한은 개봉 후 12개월이다. 사용기간이 길어질 경우 공기 접촉, 실내의 온도 차이 등으로 변질될 위험이 높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매년 구매를 한다.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1년 내내 발라주어야 하지만 보통 여름에만 바르고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다 쓰지 못하고 계속 재구매만 해서 집에 남아서 방치된 자외선 차단제가 1~2개씩은 있다. 남은 자외선 차단제 아깝다고 사용하거나 못 버리고 방치하지 말고 다른 용도로 활용해보자. 오래된 자외선 차단제 활용법 가위 세척 가위로 테이프나 끈적한 어떤 것들을 자르는 데 사용하다 보면 그 끈적한 이물질 등이 가위에 묻게 된다. 끈적한 이물질을 닦는다고 휴지로 문지르다 보면 오히려 휴지가 같이..

생활정보 2022.06.20

장마철 우산 관리 방법

장마철 우산 관리법 우산 손잡이를 아래로 보통 우산을 보관할 때 젖은 우산을 손잡이가 위로 가게 세워놓는다. 하지만 이렇게 보관할 경우 우산에 물이 고여 녹이 슬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 젖은 우산은 손잡이가 아래로 가도록 놓아 고인 물이 흘러내릴 수 있도록 하여 보관한다. 세척 후 말리기 대부분 비 오는 날 우산을 사용한 후 젖은 우산을 대충 펼쳐 말리거나 말리지 않고 접은 채로 둔다. 하지만 우산에는 먼지, 이물질 등이 묻어있기때문에 흐르는 물에 세척 후 마른 수건으로 닦아 그늘에 말리면 깨끗하게 오래 쓸 수 있다. 때 제거 밝은색의 우산들은 사용하다보면 때가 타 더러워진게 눈에 띈다. 흐르는 물에 먼지를 씻어낸 후, 수세미에 중성세제를 묻혀 더러워진 부분을 닦고 다시 깨끗한 물로 헹궈준 후 마른 ..

생활정보 2022.06.17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