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2022/08 23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검은콩 검은콩에는 탈모를 예방해주는 시스테인, 모발의 주성분인 단백질,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다. 호두 호두는 두뇌 건강을 돕는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 외에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을 검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다. 특히 비타민 F, 즉 리놀레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머리가 잘 자라도록 도와준다. 자가요법으로 호두 달인 물에 머리를 감으면 탈모 예방과 새치 예방을 할 수 있다. 연어 연어의 오메가-3는 머리카락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유분과 수분을 유지해주는 기능이 있다. 또한, 연어에는 머리카락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영양소가 풍부하다. 계란 계란은 저칼로리로 섭취할 수 있는 완전 단백질 식품..

생활정보 2022.08.31

환절기 건강에 좋은 음식

환절기 건강에 좋은 음식 호흡기 질환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으로 변해 연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혈액을 맑고 따뜻하게 해준다. 홍삼 홍삼 속에 들어있는 사포닌과 산성 다당체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시켜준다. 혈소판 응집 및 억제를 함으로써 피로개선과 혈액순환,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배 배는 호흡기 질환에 대표적인 과일로 기관지 염증 완화, 기침, 가래에 좋다. 배의 껍질에는 항암 효과가 있는 성분이 있어 익혀서 먹는다면 껍질째 조리해도 좋다. 또한, 배는 알레르기가 거의 없어서 천식,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이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다. 심혈관 질환 연어 오메가-3가 풍부한 슈퍼푸드로 알려져있는 연어는 단백질을 생산하고 혈압 조절과 혈전을 막아줘 동맥경..

생활정보 2022.08.30

환절기 피부관리 방법

처서 매직이 제대로 통했다. 처서가 지나자마자 무더운 더위가 지나가고 시원한 날씨가 되었다. 밤에 잘 때도 에어컨 대신 창문을 활짝 열어놓고 자는데 에어컨보다 더 시원하고 솔솔 부는 바람에 언제 불면증이 있었냐는 듯 꿀잠을 잔다. 낮에는 그늘이 아니면 뜨거운 햇살에 아직까진 덥지만 저녁만 되면 선선해서 온도 변화로 인해 감기에 걸리기 딱 좋아서 낮에 외출할 때 카디건이나 가벼운 외투를 챙겨두었다가 해가지고 선선해질 때 걸치면 좋을 것 같다. 이렇게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도 적응을 못하는지 트러블이 나거나 각질이 올라오기도 한다. 값비싸고 질 좋은 화장품도 변화무쌍한 환절기 피부를 감당하기 쉽지 않다. 이런 때일수록 계속 달라지는 피부를 하루, 일주일, 한 달 주기로 더욱 세심하게 신경을 ..

생활정보 2022.08.29

여름 이불 세탁 및 관리 방법

여름 이불 세탁 및 관리 방법 여름 이불은 땀을 잘 흡수하고 통기성이 탁월한 소재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름은 겨울보다 세탁을 자주 해야 하므로 세탁이 편리한 이불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 여름 침구는 크게 일주일에 한 번, 30분 이상 햇볕에 쬐어 세균을 제거해주고 최소 2주에 한 번 세탁해야 한다. 아토피나 피부 알레르기를 앓는 가족이 있다면 더 자주 세탁하여 이불을 청결함을 유지해 주어야 한다. 여름철 이불은 기상 직후 최소 한 시간 후에 정리한다. 수면 도중 발생한 수분기가 증발하며 이불속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막아준다. 린넨 소재 이불 우리나라는 삼베, 모시 등 일명 '마직물'이 많다. 린넨은 그중에서도 고급 작물에 속하는 아마의 줄기에서 얻은 섬유이다. 섬유 조직이 커서 통..

생활정보 2022.08.26

실업급여 5차 인터넷 제출 방법

실업급여 5차 인터넷 제출 방법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개인 로그인을 한 후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눌러준다. 1,2,3,4차 때와 달라진 사항이 있으면 변경을 하고 없을 경우 실업인정 정보 확인 후 근로 내용이나 산재, 취업 내역에 '아니요'를 선택 후 다음을 눌러준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숙지하였습니다.'에 체크를 한다. 구직활동을 온라인 수업 수강으로 대체하였기 때문에 구직활동 내용은 없음으로 선택한다. 온라인 취업특강을 아직 수강하지 않았다면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서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를 선택한 후 특강을 수강한다. 빨간색으로 체크된 부분을 누르면 온라인 취업특강을 수강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1,2,3,4차 때와 중복되지 않도록 강의를 선택한 후 수강한다. 원하..

생활정보 2022.08.25

실업급여 4차 인터넷 제출 방법

실업급여 4차 인터넷 제출 방법 개인 로그인 후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눌러준다. 기존에 1,2,3차 때 작성한 실업인정 정보와 같으면 그대로 두고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수정을 한다. 근로 내역이 있을 경우 '예'를 선택하고 없을 경우에는 '아니오'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준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숙지하였습니다.' 체크한다. 잊고 넘겼을 경우 체크하라는 표시창이 뜬다. 온라인 강의 수강 후 신청을 할 예정이므로 구직활동내역은 '없음'을 선택한다. 온라인 강의를 아직 수강하지 않았을 경우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를 클릭 후 강의를 수강한다. 스마트 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를 클릭한다. 온라인 강의는 1,2,3차와 중복되지 않은 강의를 수강한다. 원하는 교육을 고르..

생활정보 2022.08.24

2022년 처서(處暑), 처서 매직

" 처서 處暑 " 2022. 08. 23 (화) 24절기 중 열네 번째 절기로 태양 황경이 150도에 달한 시점이다. 가을에 속해있는 달로 입추와 백로 사이에 있는 절기이다. 여름이 지나 더위도 가시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게 된다고 하여 '처서'라고 부른다. 처서가 지나면 열대야로 잠 못 이루던 날이 신기할 정도로 폭염과 열대야가 사라지고 마법처럼 선선해져서 '처서 매직'이라는 말도 생겨났다. 처서 매직이란 처서와 magic (마법)의 합성어이다. 처서가 지나면 따가운 햇볕이 누그러지면서 풀이 더 자라지 않아서 논두렁의 풀은 베어내고 산소의 풀을 깎는 벌초를 한다. '모기도 입이 비뚤어진다'는 속담처럼 해충이 줄어드는 때이기도 하다. 하지만 요즘은 이상기온으로 인해서 폭염이 계속되어 오히려 여름철에 모기..

생활정보 2022.08.23

안쓰는 에코 백, 처치 곤란 에코 백 재사용하기

"에코 백을 보내주세요!" 언제부턴가 환경을 생각한다고 비닐봉지 대신 에코 백을 쓰기 시작했다. 에코 백을 쓰는 것까지는 좋지만 단순 장보기로 쓰이는 시장가방의 용도 외에도 가볍고 편해서 패션의 아이템으로도 활용하다 보니 여러 개의 에코 백을 가지고 있다. 나뿐만 아니라 에코 백을 쓰는 사람들 대부분 한 개 이상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환경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에코 백이 비닐봉지를 대신하기 위해서는 무려 7,000번을 넘게 재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잘 사용하지 않는 에코 백이 있다면 8월 30일 (화)까지 생활성서사로 보내자! 2022년 9월 2일 (금) '지구를 위한 오늘의 선택' 생태 북콘서트 현장에서 비닐봉지 대신 보내준 에코백을 재사용할 예정이다. ※ CJ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하면 착불 배..

생활정보 2022.08.22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과 관리 방법

눈가가 어둡고 칙칙하면 안색이 나빠 보이고 건강이 안 좋아 보이는 인상을 준다. 요즘에 이상하게 눈 밑이 어둡고 안색이 어두워 건강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걱정을 했는데 알고 보니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마스크 착용 부위를 제외한 나머지 부위가 자외선에 노출되어 색소침착으로 어둡게 보여 다크서클이 된 것이었다. 다크서클을 일으키는 원인은 자외선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여러 가지 원인과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 색소침착 유전이나 각종 질병, 과다한 햇빛 노출, 월경 중 호르몬 분비 이상 등에 의해 피부 멜라닌 세포가 증가해서 생기는 색소 침착이 다크서클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혈관 눈 주위 피부는 두께가 얇고 투명해서 혈관이 비치기 쉽다. 특히 피곤하거나 수..

생활정보 2022.08.19

더위 식히는 방법

더위를 식히는 방법 커튼 햇볕 때문에 집안이 덥혀지는 것을 막기 위해 낮에는 창문을 닫고 커튼을 치고 밤에는 커튼을 젖히고 창문을 열어 시원한 공기가 들어올 수 있도록 한다. 선풍기 에어컨이 없을 경우 선풍기 앞에 얼음통이나 팩을 올려두면, 선풍기에서 나오는 따뜻한 바람이 얼음을 통과하는 순간 시원해진다. 시중에는 선풍기에 걸어놓을 수 있는 얼음 통도 판매하고 있다. 체온 손목에는 피부 표면과 가까운 동맥혈이 있다. 손목을 시원한 물로 몇 초간 적셔주면 동맥혈의 피가 좀 더 시원해져서 온몸을 타고 흐른다. 이 방법으로 몸의 중심부 체온을 조금 떨어뜨릴 수 있다. 차가운 수건 차가운 물에 수건을 적신 뒤, 목에 잠시 둘러주면 온몸의 체열이 내려간다.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미스트 ..

생활정보 2022.08.18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