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2022/09 22

운동 효과 망치는 나쁜 습관

운동 효과 망치는 나쁜 습관 준비운동 스트레칭과 같은 준비 운동 없이 곧바로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과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다. 관절의 가동범위를 넓혀주고 운동을 하다 생길 수 있는 부상을 막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스트레칭과 같은 준비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한다. 최소 5~10분 이상은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물론 운동이 끝난 후에도 스트레칭은 필수이다. 휴식 휴식을 충분히 취하지 않거나 잠을 깊이 자지 않고 바로 근력 운동을 하게 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 휴식을 충분히 해야 자극받은 근육이 회복하면서 단단하게 성장할 수 있다. 최적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하루 8시간 정도 숙면을 취하고 주 2~3회 정도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운동 중에는 휴식시간이 지나치게 긴 ..

생활정보 2022.09.30

목 통증 거북목 통증 예방 방법

거북목 증상 목뼈의 정렬이 틀어지게 되면 충격 흡수 능력이 떨어져 목 주변 근육, 신경, 혈관 및 디스크에 손상을 유발하게 된다. 만성피로, 만성두통, 어지럼증, 손 저림, 소화불량, 안면 비대칭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목 통증 거북목 통증 예방 방법 스트레칭 장시간 모니터나 핸드폰을 사용하는 도중에 틈틈이 스트레칭을 한다. 매일 5~10분 정도 꾸준히 해주면 목과 어깨의 근육도 풀 수 있고 통증도 줄일 수 있다. 턱 당기기 거북목으로 인해 통증이 심하다 느낄 때 매일 5~10분씩 턱을 목 쪽으로 당겨서 이중턱을 만든다. 목의 통증을 줄여주고 목뼈가 원래의 자리를 되찾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바르게 앉기 의자에 앉을 때는 허리를 바로 세우고 의자 등받이 깊숙이 엉덩이를 넣는다. 의자의 높이는 ..

생활정보 2022.09.29

손목 통증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과 원인 및 예방하는 방법

손목 터널 증후군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가락과 손의 통증, 무감각, 저림이 나타나며 이 증상들은 손목의 신경을 누르는 압박으로 인해 발생한다. 통증 및 이상감각의 성격이 불확실하고 모호한 경우도 있다. 키보드나 마우스 사용, 핸드폰 사용처럼 손목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동작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 손목 터널 내 부기 또는 딱딱한 조직의 결합으로 손목의 정중 신경이 눌릴 때 나타난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손목에 일부 반복적인 행동을 함으로 손목 터널 증후군을 야기할 수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자가테스트 손의 감각이 떨어지거나 손목에 통증이 나타난다고 해서 무조건 손목 터널 증후군이라고 할 수는 없다. 오히려 큰 통증이 없어도 질환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다. ① 손목을 굽..

생활정보 2022.09.28

자전거 타기 좋은 가을 안전하게 자전거 타기 위한 안전수칙

자전거 안전수칙 보호장비 착용 자동차를 운전할 때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것처럼 자전거를 탈 때는 안전모를 착용한다. 자전거 사고의 90%가 안전모 미착용에 의해서 발생하며 3명 중 2명은 머리를 다쳐 사망한다고 한다. 혹시 모를 사고와 부상에 대비하여 안전모를 반드시 착용한다. 자전거 도로 자전거 도로가 있는 곳에서는 자전거 도로에서만 자전거를 탄다. 자전거 도로가 없이 차도와 보도만 있을 경우 도로교통법상 자전거는 '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차도 우측 가장자리에 붙어서 통행한다. 두 대가 나란히 통행하지 않도록 한다. 자전거 점검 자전거의 브레이크 오작동이나 각종 부품들로 인해 통행 중 자전거 고장으로 일어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점검을 한다. 자전거를 타기 전에 브레이크, 핸들, 안장, 페달, 타이어 ..

생활정보 2022.09.27

계절성 우울증, 가을 우울증 극복하는 방법

가을에 찾아오는 우울감 극복하는 방법운동 운동을 하면 기분을 좋게 하는 엔도르핀 분비가 활동해져 우울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우울감을 극복하기 위해 일주일에 3~5번 하루에 20~30분 정도 규칙적으로 걷기, 달리기, 에어로빅 등 유산소 운동을 한다. 줌바, 에어로빅, 방송댄스 등 재미있는 운동들도 많이 있다. 명상 명상은 심리적 안정과 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줘서 우울감에서 더욱 쉽게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명상 수련을 한 그룹이 항우울제를 복용한 그룹보다 재발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명상에 도움이 되는 영상이나 음악들도 많이 있다. 취미생활 다양한 취미생활을 하면서 기분을 전환하는 것은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며 우울증을 극복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2022.09.26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시금치 시금치에는 건강한 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글루타티온 이라는 항산화제 성분과 간 손상 회복을 돕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시금치뿐만 아니라 케일, 브로콜리 등의 녹색 잎채소에도 간세포 기능을 높이고 지방간들과 염증 반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레드비트 레드비트는 지방간에 좋은 슈퍼푸드로 알려져있다. 아미노산과 베타인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간에 쌓인 독소를 해독하고 손상된 간세포들의 회복을 돕는다. 당도가 높고 생으로 먹을 수 있기때문에 샐러드에 넣어 꾸준히 챙겨 먹으면 좋다. 오미자 신만, 단맛, 짠맛, 쓴맛, 매운맛 다섯가지 맛이 난다. 오미자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 강화를 ..

생활정보 2022.09.23

영양제 별 올바른 섭취 시간

영양제 별 올바른 섭취 시간 유산균 유산균은 식전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유산균은 위산이나 담즙에 약하기 때문에 위산이 많이 나오는 식후를 피해서 섭취해야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보호해 장까지 잘 도달할 수 있다. 위가 예민하거나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식후 또는 식사와 먹는 게 도움이 된다. 칼슘 칼슘은 뼈를 구성하고 근육과 신경을 안정시키는 중요한 영양소이다. 칼슘 영양제를 섭취한다면 가급적 저녁에 섭취한다. 저녁시간에 칼슘을 섭취하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식사 후 분비되는 위산과 만나 흡수율도 더욱 높아진다. 칼슘은 비타민D와 함께 복용하면 각자의 영양소 효능을 높이면서 흡수율도 높아진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부교감 신경을 자극해 신경을 이완시키고,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마..

생활정보 2022.09.22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 방법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하는 방법 운동 강도 매일 같은 강도로 운동을 하면 몸이 적응하여 운동도 쉽게 느껴지고 체중 변화도 없어진다. 이때 체중 감량을 위해 식사량을 줄이는 것보다는 운동 강도를 높여 힘들게 느껴질 정도로 운동을 하면 서서히 체중이 줄어드는데 도움이 된다. 버티기 체중 감소가 둔해지는 정체기는 우리 몸이 체중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이다. 체중 감소가 더디다고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이 시기를 버티지 않으면 체중이 제자리로 돌아가거나 더 늘 수 있다. 최소 6개월은 체중을 유지하며 인내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식습관 점검 체중감량이 느리다면 굶다가 한 번에 몰아서 불규칙하게 식사를 한다거나 식단의 영양 균형이 어긋나 있지 않은지 점검을 해본다.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를 하지 않고 한 번..

생활정보 2022.09.21

환절기에 마시면 좋은 차

환절기에 마시면 좋은 차 국화차 국화차는 은은한 꽃향이 매력적인 가을철을 대표하는 차이다.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콜린 성분이 풍부하며 노화 방지, 피부 미용 등에 효과가 있다. 국화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머리를 맑게 해 준다. 하지만 몸이 찬 사람들은 많이 마시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모과차 모과는 향과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고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다. 한방에서는 모과가 약재로 쓰이기도 하는데 기관지염, 기침, 초기 감기 등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가래를 삭이고 폐를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유자차 유자차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다. 구연산이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생활정보 2022.09.20

실업급여 6차 인터넷 제출 방법

실업급여 6차 인터넷 제출 방법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한 후 빨간색으로 V 표시되어 있는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눌러준다.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눌렀을 때 나오는 페이지이다. 실업인정 정보를 확인한다. 실업급여 입금계좌라던지 달라진 사항이 있다면 수정을 한다. '아니요'에 체크한 후 다음을 눌러준다. 취업이나 사업 등 기타 소득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해당되는 내용에 '예'를 체크한다. 실업급여 전액 환수 및 2배 추가 징수와 형사처벌까지 될 수 있기 때문에 거짓으로 부정 수급하지 않도록 한다. 재취업 활동 내용을 작성한다. 부정수급 안내에 대해 읽어보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에 체크를 한다. 구직활동 대신 인터넷으로 활동 내역을 제출을 할 것이기 때문에 구직활동내역을 '없음'으로 ..

생활정보 2022.09.19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