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겨울철 대표 영양간식 귤의 효능,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 귤 보관 방법

mirori_미로리 2022. 12. 15. 09:00
728x90
반응형
SMALL

귤

제철 맞은 겨울철 맛있는 귤


귤껍질

귤의 효능

항산화 효과

비타민C는 몸속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데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물질로 피부의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감기 예방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귤껍질을 약재로 사용해왔다.

가래를 없애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어 우려내어 차로 마시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

 

콜레스테롤

귤 알맹이에 붙어있는 실 같은 하얀 섬유질을 귤락이라고 하는 데 귤락은 비타민 P가 풍부해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고 혈관 벽의 콜레스테롤을 녹여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 귤에는 유기산, 주석산, 구연산 등 산 성분이 있어서 식전보다 식후에 먹는 게 좋다.

 

귤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

귤은 꼭지가 푸른색을 띨수록 최근에 수확했을 가능성이 높고 꼭지 주변이 울퉁불퉁한 귤이 더 신선한 귤이다.

껍질이 얇고 과육이 알차고 단단한 귤은 수분을 많이 머금어 달고 맛있다.

 

귤 곰팡이

귤 보관 방법

곰팡이가 핀 귤은 다른 귤에 곰팡이가 퍼질 수 있기 때문에 꼭 제거해준다.

귤의 껍질에 약품을 뿌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금물로 귤을 깨끗이 세척하는 것이 좋다.

세척한 귤은 물기를 제거한 후 통풍이 잘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귤

귤 먹는 방법

귤은 조물조물 주무르면 더 달아진다.

덜 익은 감귤에 약한 충격을 가하면 당분이 높아지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만약 신맛이 나는 귤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귤을 주물러 적당한 충격을 주어 당도를 높여 먹는다.

 

귤

노래진 손 해결 방법

귤을 많이 먹다 보면 손이 노랗게 변한다.

귤의 노란색을 내는 베타카로틴 때문이다.

조금 노란 손은 베이킹소다로 씻으면 해결이 되지만 많이 노랗게 된 경우에는 며칠 동안 노랗게 되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다시 원상복구 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