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요리

[집순이 하루 한끼 만들기 ] - 조리법대로 라면 끓이기 (1)

mirori_미로리 2022. 1. 12. 10:33
728x90
반응형
SMALL

 

라면은 자주 끓여서 먹지만 딱히 조리법을 지키면서 끓여먹은 적은 없는듯하다.

 

라면은 곁들이는 재료나 끓이는 순서에 따라 맛도 조금씩 다르고 물 양 수프 양에 따라서도 맛이 다르다.

 

난 내가 끓이는 라면을 제일 좋아하지만 가끔 엄마가 끓인 파 많이 들어가고 면이 부드럽게 푹 퍼진 라면이 당길 때도 있다.

 

누가 라면을 끓이냐에 따라 라면 맛이 좌우되는 라면이 아닌 대기업의 맛! 조리법대로 끓이면 어떤 맛일까 궁금해졌다.

 

그래서 한국사람들에게 가장 대중적인 라면 몇 가지를 조리법대로 끓이고 영상을 촬영했다.

 

한국 라면 끓일 줄 모르는 외국인들도 영상 보면 바로 알듯하다.

 

 

 

1. 먼저 진라면을 준비한다.

 

진라면은 역시 매운맛이 젤 맛있지ㅎㅎㅎ

 

2. 조리법을 살펴본다.

 

3. 물 550ml에 건더기 수프를 넣고 끓인다.

 

4. 분말수프를 넣고 면을 넣은 뒤 4분 더 끓인다.

 

5. 김치, 파, 계란 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 좋다고 한다.

 

 

조리법이 매우 간단하지만 역시나 기존에 내가 끓이던 방식과는 다르다.

 

시간까지 철저히 지키며 끓였더니 맛도 다르다.

 

확 티가 나게 다른 것은 아니지만 내가 끓이던 것보다 조금 더 매운맛이 살아나고 면도 알맞게 익었다.

 

그리고 더 좋은 것은 내가 끓이던 방식의 라면은 중간중간 면을 젓가락 을로 휘휘 저어주며 풀어주었는데 조리법대로 끓이면 젓가락을 갖다 댈 것도 없이 저절로 면이 풀려있다.

 

이건 좀 신기한 듯ㅎㅎㅎ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