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요리

[집순이 하루 한끼 만들기 ] - 조리법대로 라면 끓이기 (2)

mirori_미로리 2022. 1. 12. 10:49
728x90
반응형
SMALL

 

라면 조리법대로 끓이기

 

이번에는 매운 라면의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신라면

 

요즘 배달음식 시킬 때 매운맛 정도를 보면 신라면을 기준으로 순한 맛과 매운맛 정도가 표시되어있는 곳이 많다.

 

그만큼 신라면은 아주 매운맛도 순한 맛도 아닌 딱 정당히 맛있게 매운 라면이다.

 

가족들은 신라면을 가장 좋아하기도 하고(난 진라면 매운맛 파ㅋㅋㅋ)해서 집에는 대체로 신라면을 구비해놓는 편이다.

 

신라면은 정말 이것저것 재료를 첨가해서 먹기 좋은데 나는 그중에서 김치를 넣고 끓이는 걸 좋아한다.

 

얼큰하고 시원~한 맛! 그래서 신라면을 먹을 땐 그냥 끓여먹기보다 김치를 넣고 끓여먹는 횟수가 더 많다.

 

신라면에 재료를 첨가하지 않은 상태로 조리법대로 끓이는 건 어렸을 때 처음 라면 끓이는 법을 배울 때 말고는 거의 처음인듯한다.

 

 

 

1. 물 550ml 끓이기

 

2. 면, 분말수프, 후레이크를 넣고 4분 30초 끓이기

 

3. 완성

 

 

신라면 끓이기가 진라면 끓이기보다 더 간단하다.

 

물이 끓기만 하면 모든 재료를 넣고 더 끓이기만 하면 되니..

 

내가 라면을 끓이는 법을 처음 배운건 신라면이었고 그 뒤로 나는 대부분 라면을 신라면처럼 끓여먹었다.

 

하지만 라면에 따라 조리법이 조금씩 달랐다.

 

일단 면부터가 다르니 당연한 건가

 

순수한 신라면의 오리지널 대기업 맛을 느끼고 싶다면 조리법대로 끓여먹는 것도 한 번쯤은 해볼 만하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