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초보 유튜버 도전 ] - 3 . 영상편집 어플

mirori_미로리 2022. 1. 18. 11:24
728x90
반응형
SMALL

#1. 영상 편집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종류

 

어도비 공식홈페이지

 

영상편집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어도비 프리미어가 있다.

 

곰 믹스 맥스, 다빈치 리졸브, 무비메이커 등 무료로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많다.

 

핸드폰 어플에도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어플들이 많다.

 

VLLO, Video Maker 주로 내가 사용하는 어플이다.

 

#2. 영상 편집의 어려움

영상을 전공한 언니가 추천해준 프로그램은 어도비 프리미어다.

 

하지만 왕왕 초보인 내가 프리미어를 쓰기엔 너무 어려웠다.

 

위에 언급했던 프로그램들은 내가 전부 사용해본 프로그램들이다.

 

곰 믹스 맥스는 편집 자체가 어렵지는 않았는데 무료로 사용하면 워터마크가 붙는다.

 

워터마크 없이 사용하려면 유료버전을 사용해야 한다.

 

다빈치 리졸브는 유튜브로 영상을 보고 공부하면서 하나하나 따라 해 보았는데 나한테는 프리미어급이다.

어렵다.

 

그리고 10년도 더 지난 저사양 pc에서 굴리기엔 좀 무거운지 계속 다운돼서 뭘 더 해보기도 어려웠다.

 

무비메이커는 정말 쉬웠다.

 

너무 쉬워서 딱히 사용법을 공부할 것도 없이 그냥 일사천리로 편집을 끝냈다.

 

단점은 자막 달기!! 자막 스타일이 다양하지 않아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자막은 달 수 없었다.

 

그래서 영상은 무비메이커로 편집하고 자막 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보았다.

 

요즘은 핸드폰 어플로도 편집이 가능한데 왜 난 늦게 알았을까ㅠㅠ

 

내가 사용해본 어플 중에서 쉬운 어플 2개를 추천하자면  VLLO, Video Maker

 

두 어플 다 사용법은 거의 똑같고 자막 스타일이 각자 다르기 때문에 영상에 따라 쓰고 싶은 자막이 있는 어플로 편집하는 편이다.

 

vllo 공식 홈페이지

요즘 내가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이다.

 

 

 

 

VLLO어플로 편집해서 만들어본 유튜브 영상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