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3년만에 열리는 이천 도자기 축제 2022년 9.2~10.3일

mirori_미로리 2022. 9. 2. 09:00
728x90
반응형
SMALL

 

이천 도자기 축제


3년 만에 이천 도자기축제가 드디어 9월 2일부터 10월 3일까지 이천 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에서 열린다.
이번 도자기축제는 3년 만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개막식, 도자 체험, 공연, 판매 등 각종 프로그램 내용을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들로 전면 재조정하고 주말 및 공휴일 14일간 집중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도자기 축제는 보통 이천 설봉공원에서 대규모 행사로 열리곤 했는데 이번에는 특별히 이천 도자예술마을인 예스파크에서 열린다.

예스파크는 마을도 너무 예쁘고 볼거리도 많고 체험할 공방들도 많으니 주말, 평일 상관없이 축제 기간 동안 들러서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었으면 좋겠다.

3년 만에 열리는 도자 기축 제인만큼 볼거리가 더 많을 것 같아 기대된다.

 

예스파크-지도

 

예스파크는 도자 예술인 마을인 만큼 평소에 방문해도 물레체험, 도자기 페인팅, 오르골 만들기, 우쿨렐레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날씨 좋은 날 조카들과 같이 방문해서 전동 오토바이를 대여해서 마을을 돌아다니며 구경도 하고 예쁜 곳에서 사진도 찍고 실컷 놀다가 오기도 한다.

도자기 축제 때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체험 등이 가득하니 꼭 한 번 방문해보았으면 좋겠다.

 

이천 세계문화 축제

 

9월 3일 (토)에는 이천 세계문화 축제도 열린다.

세계문화 축제는 다양한 민족·문화적 배경을 지닌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일시

2022.09.03 (토)

10:30~16:00 / 기념식 11:00

장소

설봉공원 토야광장

대상

외국인 및 지역주민

내용

세계 각국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

 

설봉공원 토야광장에서 축제 기념식 진행 및 다문화 공연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일본, 캄보디아, 베트남, 중국,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등 다양한 나라의 전통 먹거리 및 문화체험 부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천 YMCA 프리마켓과 비눗방울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으니 가족, 친구, 연인 또는 혼자 산책 겸 주말 나들이로 가면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