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애드센스 계정 30일 정지 당하다

mirori_미로리 2022. 4. 22. 09:00
728x90
반응형
SMALL

 

구글-애드센스-메일

 

아침부터 아니 새벽에 메일이 도착했다.
'애드센스에서 무슨 일로 나에게 메일을 보낸 거지?' 하며 두근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메일을 확인해보았다.
제목에 계정 상태라고 적혀있어 심장 두근거림이 더 빨라졌다.

 

애드센스-계정-정지

 

아니나 다를까 예상이 맞아떨어졌다.

계정이 정지당했다.

무효 트래픽이 감지되어 30일 동안 일시정지가 되었다는 내용이었다.

 

내 계정이 정지된 이유

무효 활동 - 반복 클릭
내 애드센스 광고를 1명 이상의 사용자가 반복해서 클릭하여 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였기 때문이다.

내가 내 티스토리에 방문하여 발행 글 확인하면서 궁금한 광고가 떴을 때 몇 번 클릭한 것 때문에 계정을 정지당한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클릭 금지사항

1. 타인에게 내 광고를 새로고침 또는 클릭하도록 다른 사용자에게 요청

2. 내가 직접 클릭하기

3. 자동화된 클릭 도구 이용

4. 트래픽 소스

5. 로봇

6. 기타 사기성 소프트웨어 사용

7. 그 외

 

※ 구글이 감지한 무효 트래픽에 대한 정보는 구글의 감지 시스템을 우회하는 데 사용될 수 있어 무효 활동과 관련되었을 수 있는 웹페이지, 사용자 등 구체적인 내용은 제공해주지 않는다.

 

다행히 이번 계정 정지는 일회성 조치이며 30일이 지나면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자동으로 재개된다고 한다.

이의신청은 받지 않는다고 하니 30일 동안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내 계정에서 문제가 추가로 발견되면 계정 정지 기간이 종료되기 전이라도 계정이 영구적으로 사용 중지될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조심해야겠다.

 

나와 같은 실수가 아닌 타인에 의해 이런 일이 일어났을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 무효클릭 신고 양식을 제출하며 이의신청을 한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invalid_clicks_contact?hl=ko&rd=2

 

Google 애드센스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애드센스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계정이 정지되었을 때 수익금 지급

계정 정지가 해제되고 계정에서 유효한 트래픽이 충분히 발생하면 수익을 다시 받을 수 있다.

계정이 정지되면 무효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이 수입에서 차감될 수 있으며, 가능하고 적절한 경우 광고주에게 환불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