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티스토리 일방문자수 감소 해결하기

mirori_미로리 2022. 4. 21. 09:00
728x90
반응형
SMALL

원래부터 방문자수가 많은 블로그는 아니다.

그래도 일방문자수가 100명 이상은 꾸준히 나왔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19명으로 줄었다.

다음에서 블로그 주소를 검색했을 때 검색이 되길래 저품질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단순히 내 블로그가 더 이상 흥미가 없어서라고 생각했다.

자괴감에 빠져 있었다.

그러다 방문자수 급감에 대해 검색을 해보았다.

여러 이유들이 있지만 그중 내가 한 행동과 일치한 행동으로 인해 저품질로 방문자수가 급감한 블로거가 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발행 글을 그대로 복사해 운영하고 있던 네이버 블로그에 그대로 Ctrl+c, Ctrl+v(복사, 붙여 넣기) 한 것인데 이로 인해 저품질이 되었던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발행 글 중 하나의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 다음 검색창에 붙여 넣기 해보았다.

똑같은 발행 글이 네이버 블로그에 작성했던 것은 다음 검색에 노출이 되었는데 티스토리 발행 글은 노출이 되고 있지 않았다.

방문자수 급감에 대한 문제점을 알아낸 것에 기뻐하며 자괴감에 빠졌던 기분이 회복되었다.

단순히 내 블로그의 흥미가 떨어져 이제 더 이상 조회수가 오르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다른 해결방법이 있다는 사실에 기분이 좋아졌다.

 

방문자수 감소 해결방법

방문자수 감소를 해결하기 위해 내가 한 조치는 2가지가 있다.

 

1. 네이버 블로그 비공개하기

오래전에 만든 블로그인데 만든 초반에만 열심히 하고 그 후 몇 년을 방치해 두었던 블로그라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똑같이 발행 글 복사, 붙여 넣기만 해 두고 딱히 관리는 하지 않아서 조회수도 많지 않아 미련 없이 비공개해버렸다.

네이버 블로그는 비공개 방법이 따로 없다.

관리에서 카테고리를 하나하나 비공개해 두면 내가 올린 발행 글이 비공개가 된다.

 

2.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으로는 고객센터에 문의 글을 올리는 방법과 카톡 채팅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내가 처한 상황을 설명하는데 글을 올리는 게 더 편할 것 같아 문의글을 쓰는 방법을 택했다.

조금 더 빠른 해결을 원한다면 카카오 채팅을 이용해 문의하는 것이 더 좋다.

 

티스토리-고객센터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설정에 들어간다.

티스토리 설정에서 페이지 맨 밑으로 내리면 사용하다 궁금할 땐 밑에 고개센터가 있다.

고객센터를 눌러준다.

 

문의하기

고객센터를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가 있는데 그 페이지에서 다른 궁금한 사항들도 확인할 수 있다.

방문자수 급감에 대한 내용도 있지만 딱히 해결법은 쓰여있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를 맨 밑으로 내려 문의하기를 눌러준다.

 

문의하기-내용

카테고리를 선택해주고 제목과 내용을 입력한다.

첨부할 파일이 있으면 파일도 추가해준다.

내용에 내가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쓰고 어떤 문제가 있으며 어떻게 해결해주길 바라는지를 적었다.

 

문의접수

다 적었으면 밑으로 내린 후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 체크 후 문의 접수를 눌러 접수한다.

 

고객센터-메일

고객센터로부터 메일이 온다.

나는 주말을 껴서 문의를 했기 때문에 주말이 지난 월요일에 문의에 대한 답신을 받았다.

메일 내용에도 있듯이 상업적인 블로그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어 전체적으로 블로그 규제가 강화되어 이런 일들이 종종 일어나는 것 같다.

또 한 가지, 메일 마지막 줄에 보이듯이 단순히 다음 검색과 관련한 문제사항만 있는 거라면 티스토리가 아닌 다음 검색 문의하기로 문의해보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