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천농협 농자재 백화점 방문 씨앗 구매

mirori_미로리 2022. 4. 8. 09:00
728x90
반응형
SMALL

이천농협 농자재 백화점

주소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모전리 9-1

이천-농협-자재센터

 

이천 농협 자재센터는 지상 2층 규모로 농자재 판매시설, 진열장, 비료, 농약창고 사무실로 구성되어있다.

안에 들어가면 농협 은행처럼 번호표 뽑는 곳이랑 창구가 있다.

그러나 위에 패널에는 판매, 구매 등이 적혀있다.

한쪽에는 씨앗들이 쭉 진열되어있다.

밭에 이것저것 농작물을 심기 위해 씨앗을 사러 갔다.

꽃과 허브 씨앗들도 판매하고 있다.

대부분 많이 심는 상추라던지 쌈채소, 오이 등 여러 농작물들 씨앗이 많이 진열되어있다.

공심채랑 아스파라거스 씨앗이 너무 사고 싶었는데 엄마가 그냥 마트에서 사 먹으라며 못 사게 막으셨다.ㅋㅋㅋ

농협-종묘센터-씨앗
꽃-씨앗
농작물-씨앗

 

모듬쌈채-양상추-당근-고수

 

밭에 심기 위해 구매한 씨앗이다.

고수는 아빠가 작년에도 심었는데 잘 자랐다.

그런데 아빠가 향이 너무 싫다고 누가 먹냐며 다 뽑아버리는 바람에 맛도 못 봤다.

올해는 꼭 내가 다 먹을 거니까 뽑지 말라는 당부와 함께 다시 구매를 했다.

당근도 매년 심고 있는데 잘 자란다.

조카가 당근을 좋아하는데 직접 밭에서 기른 당근이 맛이 있었는지 작년에는 밭에서 다 자라지도 않는 당근을 쏙쏙 뽑아 그 자리에서 5~6개는 족히 먹었다.

많은 양을 심었기 때문에 그 정도 뽑아먹는 거야 아무렇지도 않았지만 잘 먹는 모습이 보기 좋았는지 부모님이 올해도 당근은 빼먹지 않고 심으신다.

딸기도 꼭 심어달라고 얘기했는데 작년에는 딸기 모종을 사다 화분에다가 심었지만 금방 말라죽어서 열매 맛도 보지 못했다.

올해는 좀 더 제대로 준비해서 꼭 주렁주렁 달린 딸기를 맛보고 싶다.

 

찰옥수수
옥수수

 

옥수수도 어렸을 때부터 꼭 빼먹지 않고 심는 작물이다.

올해도 아빠가 미리 자재센터에 전화로 주문해 놓으신 건데 씨앗 구매를 하러 간 김에 같이 결제하고 받아왔다.

어렸을 땐 팝콘 옥수수도 심었었다.

자재센터 간 김에 있으면 한 봉지 사 올까 싶었는데 팝콘 옥수수는 없고 노란색의 슈가 엘리트라는 옥수수는 있었다.

슈가 엘리트 옥수수도 사고 싶었는데 다들 찰옥수수를 더 좋아해서 구매하지 않았다.

 

씨앗-구매-영수증

 

씨앗은 총 6가지를 구매했고 구매하는데 든 총비용은 15,000원이다.

한 봉 지당 씨앗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한번 심고 남는 것은 잘 보관해두었다가 내년에 또 심어도 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