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베이킹

[ 집순이 하루 한끼 베이킹 ] - 오징어게임 속 달고나 쿠키로 만들기

mirori_미로리 2022. 2. 17. 23:08
728x90
반응형
SMALL

오징어게임 쿠키 썸네일

 

오징어 게임 속에 나오는 달고나를 쿠키로 만들기

 

얼마 전에 해태 달군감자 리뷰를 포스팅했었다.

그 글에서 썼듯이 달군감자는 구하기가 어렵다더니 재구매를 하러 편의점을 4군데나 돌았는데도 살 수가 없었다.

조카들이 사달라는데 구하지 못했다고 했을 때 그 실망하는 표정이 맘에 걸려 결국 직접 만들었다.

달군감자와 똑같지는 않지만 아리키친님의 아이싱쿠키 레시피를 참고해 만들어보았다.

 

재료 : 버터 100g, 설탕 80g, 소금 2g, 계란 1개, 박력분 250g, 베이킹파우더 2g

 

버터에 설탕을 넣은 모습

 

* 모든 재료는 실온에서 찬기를 뺀 후 사용한다.

 

1. 버터를 풀어준 후 설탕과 소금을 넣고 섞어준다.

 

+계란

 

2. 계란을 넣고 섞어준다.

 

 

쿠키반죽 하는 중

 

3. 가루류를 넣고 실리콘 주걱으로 11자를 그려가며 섞어준다. 

흰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섞어 주면 된다.

 

완성된 반죽

 

4. 반죽을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실에서 30분 휴지 시킨다.

 

 

밀어준 반죽

 

5. 밀대로 반죽을 밀어준다. 두께는 3mm 정도로 밀어주었다.

 

쿠키반죽 커팅

 

6. 달고나 만들기 세트에 들어있는 커터로 찍어서 쿠키를 완성해준다.

 

굽기 전

 

7. 오븐에서 180도로 15분 정도 구워준다.

 

완성된 쿠키

 

8. 잘 구워진 쿠키를 식힘망에서 식혀준다.

 

완성된 쿠키는 달고나 게임하듯 모양대로 조심조심 부수면서 먹으면 된다.

비록 조카들이 원하는 달군감자는 구하지 못했지만 오징어 게임 속에 나오는 달고나를 쿠키로 만들어 준 것만으로도 최고의 이모가 될 수 있었다.

 

 

자세히 보고 싶으면 ↓영상을 봐주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