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

mirori_미로리 2022. 10. 18. 09:00
728x90
반응형
SMALL

환절기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전어

전어

가을 전어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보양식이다.

위와 장을 보호하는 효능도 있다.

하지만 전어는 다른 생선에 비해 3배 정도 지방이 많아서 섭취 시 구이보다는 회나 찜 등으로 먹는 것이 좋다.

 

표고-버섯

버섯

다채로운 맛과 향이 일품인 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 세포 활성화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염증을 개선해 다이어트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다.

 

고구마

고구마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 간식으로 사랑받는 고구마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유해산소를 막는 비타민A, 즉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다.

이는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노화방지 등 피부 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

 

배

가을 대표 과일 배는 꿀을 넣어 차나 배숙으로 먹는데 배에 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기침, 가래 등 기관지염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배를 껍질째 먹으면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력이 5배까지 증가한다고 한다.

 

석류

석류

석류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리코펜 성분은 혈관을 부드럽게 해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 산화 억제 성분은 체내 면역력을 높이고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감

감은 천연 자양강장제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면역력에 좋다.

감에 함유된 탄닌 성분은 장의 내벽을 건강하게 해 주고 알코올 흡수를 방해하는 효과가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중성 지방을 배출하여 장염이나 위염, 위궤양 등 소화기계 질환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준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