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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mirori_미로리 2022. 4. 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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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가지 이유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란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자의 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이다.

간단히 말하면 건강보험의 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이다.

뽑아보면 내가 지금까지 다녔던 회사와 취득 날짜 등을 알 수 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은 4가지가 있다.

 

1. 무인 발급기 - 동사무소나 마트 등에 설치되어있는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가까운 무인발급기 위치는 정부 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모바일 - 건강보험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로그인하고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운영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어 편하다.

fax로도 보낼 수 있다. 

 

3. pc - 인터넷 검색창에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검색해 들어간 후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시간 제약이 없다.

 

4. fax, ars - 1577-1000번을 누르고 8번을 누르면 보이는 ars링크 문자가 오는데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한 후 발급받으면 된다.

공단 운영시간에만 가능하다.

 

PC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건강보험공단-로그인

 

인터넷 검색사이트에 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골라서 하면 된다.

 

자격득실확인서

 

로그인 후 메인 페이지에서 빨간 동그라미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누른다.

 

자격득실확인서

 

조회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와 조회 조건을 고른다.

고르고 나면 내가 지금까지 다녔던 직장과 자격 취득 날짜 등을 볼 수 있다.

 

 

프린트-팩스

밑으로 스크롤하면 프린트 발급과 팩스 전송이 나오는데 원하는 방식을 골라 발급을 받는다.

 

나는 실제 서류를 가져가야 해서 프린트 발급을 했다.

실제 대면할 필요가 없다면 팩스 전송으로 발급받는 게 더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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