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mirori_미로리 2022. 8. 31. 09:00
728x90
반응형
SMALL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검은콩

검은콩

검은콩에는 탈모를 예방해주는 시스테인, 모발의 주성분인 단백질,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다.

 

호두

호두

호두는 두뇌 건강을 돕는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 외에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을 검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다.

특히 비타민 F, 즉 리놀레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머리가 잘 자라도록 도와준다.

자가요법으로 호두 달인 물에 머리를 감으면 탈모 예방과 새치 예방을 할 수 있다.

 

연어

연어

연어의 오메가-3는 머리카락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유분과 수분을 유지해주는 기능이 있다.

또한, 연어에는 머리카락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영양소가 풍부하다.

 

계란

계란

계란은 저칼로리로 섭취할 수 있는 완전 단백질 식품이다.

특히 케라틴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모발 성장을 도와주고 계란 노른자에 함유된 레시틴은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가지

가지

가지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늘어지는 모낭세포를 탄탄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굴

모발의 주성분인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은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이 각질의 합성이 잘 되지 않아 탈모가 일어나기 쉬운 약한 머리가 된다.

굴은 아연 함유량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다시마

다시마

흔히 해조류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하는 갑상선 호르몬의 원료인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특히 다시마는 모발 촉진제로 쓰이는 옥소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족발

족발

우리 체내에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의 노화와 흰머리, 탈모를 유발하며 머리카락을 가늘어지게 만든다.

콜라겐이 풍부한 족발은 피부에 좋을 뿐만 아니라 머리의 윤기와 탄력을 좋게 한다.

 

 

728x90
반응형
LIST